개인정보취급방침

ZYLE MOTORS

 

 

자일자동차() 개인정보 처리방침

 

 

자일자동차()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신용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또는 회사의 내부 운영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차량구매 및 정비고객) (2018. 07. 13 시행)

 

 

 

1. 총칙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8.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0.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차량구매시 동의한 고객에 한함)     1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총칙

자일자동차()(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자동차 매매계약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 용역의 제공

. 자동차 구매에 따른 탁송, 등록대행, 보증수리 및 차량관리 서비스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대금 청구서 발송, 대금결제, 대금추심을

  위한 본인확인, 분쟁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서비스(제품포함) 및 이벤트 정보 안내, DM, SMS, 우편, 경품 배송 및 행사안내, 고객별 통계분석, 자료활동, 시장조사

 

고객관리

. 시승예약 및 서비스이용,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차량관리 안내, 회원제 서비스의 본인확인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수집항목

               구분

                                      필수 수집 항목

                                         선택 수집 항목

         차량구매 고객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상호, 사업자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구입차량 정보

    할부매매의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신용정보, 취미,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차량정비 고객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주소,

    구입차량정보

    이메일

             가망고객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보유차종, 구입희망 차종

 

.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세금계산서발행, 자동차등록 등 법령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 해당 목적을 위해서만 수집 됩니다.

. 이벤트 및 추가적인 개안정보를 수집시, 수집항목에 대해 필수/선택을 구분하여 별도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홈페이지(http://www.dm.co.kr)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

위 개인정보는 수집당시 개인정보의 내용은 물론 사후 변경된 개인정보의 내용을 보유하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등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만으로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상업 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 10- 중요서류 / 5- 전표(상법)

2)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 5(국세기본법, 법인세법)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장부와 교환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 5(부가가치세법)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차량구매시 동의한 고객에 한함)

 

 

회사는 차량구매시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휴회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캐피탈사

   (JB우리, DGB, BNK, 신한, 아주 등)

   자동차할부금융 서비스 제공

   성명, 주민등록번호, 상호, 사업자번

   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구입차량 정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국토교통부, 국세청

   자동차신규등록 관련 서비스 제공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등록 서비스 제공 목적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이프뱅크코리아, 하나팩스(),

   인포뱅크(), 대진, 대영실업

   세금계산서, 지로 발행 및 자동차판매와

   관련된 마케팅, 홍보, CRM, 출고차량 탁

   송 등

   NICE신용평가정보()

   할부거래 이용자 신용판단 및 본인확인

 

 

회사는 위에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등 기관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님의 사적동의가 있는 경우

.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정비네트워크

  자일대우상용차정비네트워크 / 자일자동차정비네트워크 /

  우글로벌서비스

  차량정비, 개인정보수집, 제휴카드 등

          판매네트워크

  자일대우상용주식회사,

  자일자동차주식회사 본사 및 본부/지점 / I.A / 대리점

  판매대행, 개인정보수집, 제휴카드,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신규, 서비스

  (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기타 A/S센터, 기타 계

  약 이행을 위한 직영거점 및 대리점 운영

               기타

  대우정보시스템, 유티모스트아이엔에스, 손해&생명보험사, 탁송업

  체  등

  웹사이트 및 전산시스템 운영 관리, 임시 운행차량 의무보험 가입, 출고

  차량  탁송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별도의 DB 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별도 DB 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자일대우자동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고객님 또는 법정대리인(14세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

    할 수 있습니다.

2) 또 회사에 대하여, 고객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각 열람 제공 및 오류를 정정 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은 위와 같은 권리를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고객님이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오류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

    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고객님 또는 법정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 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보안프로그램 설치

2.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교육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용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저장 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목적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회수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이름 : 김종필                                               이름 : 박희천

소속 : 내수판매/AS 부문                                 소속 : 영업지원팀

직위 : 이사                                                  직위 : 차

전화 : 032-680-6905                                     전화 : 032-680-6988

 

 

 

고객님께서 위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처리사항에 관한 의견 또는 불만을 제기하실

경우, 회사는 신속하고 성실하게 조치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privacy.kisa.co.kr(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www.spo.go.kr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 www. Netan.go.kr / 1566-0112

 

*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20190221일부터 시행합니다.